본문 바로가기

생활과정보

생활속에서 동안

반응형

점점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는건 건강 그 중에서도 젊게 보이는 방법 동안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나이는 계속 먹을지라도 젊어 보이는동안 비법을 몇 가지 간략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젊음의 비법은 우선 뇌의 있습니다. 뇌를 활성화 시키면 뇌자체의 젊음을 유지할 만 아니라 피부를 투명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뇌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조금이라도 뭔가를 읽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손을 자주씻는 활동을 하고 음식은 30번이상 씹는게 좋다고 합니다. 뇌 전문가들은 평소 생활 습관으로 뇌 젊음이 유지 되는냐 늙느냐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부정적인 말을 입에 달고 살거나 항상 단조로운 삶으로 뇌의 자극이 없다면 뇌의 나쁜 영향이 미친다고 합니다. 반대로 뇌의 즐거운 일 새로운 일을 하면 자극을 받기 때문에 도전해 보지 않았던 취미생활을 해보거나 우뇌를 자극하는 외국어 공부를 하는것도 좋습니다.

이미지: 세안하는 모습

동안이 되기 위해서는 피부입니다. 어린 아이처럼 매끈하고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가 동안에 조건이 됩니다. 이러기 위해서는 잘 씻어야 하는데 잘 씻으면 10년 정도는 젊게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낮 동안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씻는 세안 이지만 세안 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피부탄력은 마시지로 해보세요. 동안피부를 위해서는 관자 놀이를 눌렀다 떼는 마사지가 좋습니다. 그리고 노화를 늦추는데 수면 만큼이나 좋은 보약이 없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잠도 많이 없어지게 되는데 미국 펜실베니아대 수면 신경과학센터에서 성인 15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0세~59세 중년 무렵이 되면 수면에 질이 떨어지다가 60세 이후 부터는 개선이 되고 80세 이후로는 최고로 좋아 진다고 합니다. 이는 자녀교육과 승진 먹고사는데 고민이 많은 중장년 층이 쉽게 잠을 못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때문에 계속 이 시기에 수면을 취하지 못하다 보면 늙어 보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밤을 세워가면서 일을 하거나 술을 먹은 다음날 얼굴에 뽀로지 같은게 많이 나는 이유는 잠을자는 사이에 이루어져야 할 노폐물 배출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서 입니다. 따라서 40대가 넘어 가면서 특히 수면에 질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개인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하루에 6~8시간은 주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노화방지에 좋은 우엉

노화방지에 좋은 뿌리 채소인 우엉이 있습니다. 우엉속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방지에 좋고 면역력을 키워주고 콜레스테롤도 배출시켜 줍니다. 노화방지 장수와 관련에서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이 열량제안 입니다. 식사량을 줄여서 적게 먹는다는 뜻에서 열량제안은 소식을 하는 사람이 건강하게 오래 산다는 경험과도 일치 하는데 실제로도 이제까지 연구된 거의 모든 종류에 동물에서 이 방법으로 수명을 연장하는데 성공 하였습니다. 때문에 더 오래 건강하게 살려면 소식을 해야 합니다. 또한 당분 섭취도 중요 합니다. 뇌가 활동하는데 당질이라는 에너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젊어보이는 사람은 단백질과 포도당을 균형있게 섭취합니다. 하지만 이 당질을 단 것 으로 생각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카라멜시럽 이나 케이크에도 당질이 있지만 이 보다는 과일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평소에 뇌를 많이쓰고 잘 씻고 충분이 잠을 자고 소식하면서 생활속에서 더욱더 건강하게 젊게 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